서경석 육사수석 입학, 퇴교 이유?
서경석 육사수석 입학 경력이 다시 회자되면서 서경서 육사수석 입학했는데...왜 퇴교했을까 하는 그 이유가 궁금하기만 하다. 근 온라인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과거 서경석의 육사수석 입학이 보도된 1989년 당시 기사 캡처 사진이 올라와 주목받고 있다.
그 당시 해당 기사에 따르면 동대전고 출신의 서경석은 1990년도 육군사관학교 50기 신입생 수석합격자다. 기사에는 고등학교 시절 앳된 모습의 서경석 얼굴도 함께 실렸다.
서경석 엄친어 장아론 능가
과거 서경석은 지난 2007년 MBC '황금어장-무릎팍도사'에 출연해 육사수석 입학 사실을 공개한 바 있다.서경석은 당시 방송에서 "고등학교 3학년이 되는 해 아버지가 8년 만에 처음으로 내게 부탁하신 내용이 집안 형편이 어려우니 국비 대학에 진학하라는 말씀이었다"며 육사에 입학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.
서경석은 당시 육사수석 입학 사실을 모르고 있다가 기자의 전화를 받고 알았다고 밝혔다. 하지만 서경석은 육사 생활이 도저히 적성에 맞지 않아 결국 퇴교하게 됐고, 부모님을 위해 더 좋은 학교에 입학하겠다고 다짐하며 재수를 시작했다.
서경석은 그 당시 육사수석 입학생이라는 소식이 대전 지역에 알려지면서 과외 아르바이트가 끊이지 않아 재수 생활에 큰 문제는 없었다고 한다. 이후 서경석은 당당히 서울대 불어불문학과에 입학하며 수재임을 입증했다.
한편 누리꾼들은 MBC '일밤-진짜 사나이'에서 '약골' 캐릭터로 예능감을 뽐내고 있는 서경석의 반전 과거에 놀랍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
.
"서경석 육사수석 입학, 서울대 출신인 줄만 알았더니 대박이다" "서경석 육사수석 입학, 진짜사나이 보면 적응 잘했을 것 같은데 그땐 힘들었나보다" "서경석 육사수석 입학, 정말 대단한 남자네" 등의 반응을 보였다.